본문 바로가기

남미 여행/페루

[페루 마추픽추 6] 아름다운 야생화와 야마가 한가로히 풀을 뜯는 그림같은 마추픽추


야생화와 야마가 있는 그림같은 마추픽추


마추픽추가 특별한 건, 1911년 미국 고고학자 하이럼 빙엄(1875∼1956)이
마추픽추에 오르기 전까지 서방은 물론이고 페루 정부도 마추픽추의 존재를 몰랐다는 데 있다.
300여 년 통치기간 동안 잉카 문명 대부분을 초토화했던 스페인도 600년쯤 전에 세운 것으로 추측되는
이 산중도시는 발견하지 못했다. 마추픽추 유적이 크게 훼손되지 않고 보존돼 있는 까닭이다.
하이럼 빙엄이 마추픽추에서 5000점이 넘는 유물을 빼간 뒤 여태 돌려주지 않고 있다지만,
그 덕분에 마추픽추가 세상에 알려진 건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출처: 중앙일보]



마추픽추 정상


눈 앞의 마추픽추는 사진 속의 마추픽추보다 더 비현실적이었다.
2450m 높이의 산 정상에 축구장 크기의 고대 도시가 가지런히 놓여있는 현실이
외려 더 비현실적이었다. 길이 끝나는 곳에서 하나의 세상이 끝난다.
하여 마추픽추는 세상의 끝이었다. 세상의 끝에
걸려있는 도시였다.


가까이에서 몬

계단식


아름다운 야생화 뒤로

계단식 밭이며

꼭대기에

전망대가

있다

.

돌벽이 정교하다

.

가파른 계단식



마추픽추 나가는 길

오르내리는

계단이

가파르다.


바위틈 피어있는

아름다운

야생화

.



열대성 고산지대

식물들



고산지대 초원위의

야마들


야마는 페루의 상징적인

동물이다.



안데스 고원지대에서 없어서는

안될 동물이 야마이다.

털이며 고기가

인디오들의

생존에

직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