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여행/알래스카

알래스카 골드 스타 돔 기차여행 [Bohemian Vlog 앵커리지-수어드 알래스카 3]

 

알래스카 골드스타 돔 열차

 

사실상 관광열차였는데, 제가 탄 앵커리지-수어드 기차(Coastal Classic Train)는

천천히 가면서 알래스카의 자연경관을 둘러보는 4시간 30분이 걸리는 코스입니다.

특별히 천정이며 좌우가 확트인 통유리로 되어 있어 주위의 아름다운

자연 셩관을 관광하기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YouTube Bohdemian Vlog로 알래스카 관광 열차를 타고 여행을 떠나 시겠습니다.

새벽 일찍 일어나 양커리지 역에 도착하여 수어드 행 골드스타 돔 열차 티켓을 구매하여 

열차 여행을 떠나 봅니다. 캐나다 단풍 열차 여행은 했습니다만. 그러나 미국서 소구간 열차는 탓지만 여행은 처음이다.

앵커리지 역

 

매표소에서 티켓 구매합니다. 많은 여행객들이 모여 있습니디.

 

자!  이제 열차 타려 갑니다!!

 

앵커리지 출발 수어드 도착 알래스카 열차 차표

 

 

 

브라디 메리 칵텔

피의 메리라는 이름인데, 메리 영국 여왕이 종교 탄압을 해 많은 사람을 죽여 그런 이름이 불리게 되었다고 한다.

 

 

2층에는 칵텔 바가 있으며 아래층에는 골드스타 돔 식당이 있습니다.

자기 식사 순서가 되면 아래층 식당에 내려 가서 웨이터에게 주문을 하고 우아하게 식사 시간을 갖습니다.

 

수어드(Seward)행 기차 여행은 알래스카에서 빼놓을 수 없는 백미! 아름다운 갯벌이 펼쳐진 턴어게인암(Turnagain Arm)을 지나 알프스 같은 절경이 펼쳐지는 케나이산맥(Kenai Mountains)을 감상하며 시간 가는 줄 모른다.


GoldStar 열차 차량은 2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목할만한 좌석은 위층에 있습니다. 좌석은 넓고 편안하며

중앙에 통로가 있는 4열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접이식 트레이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모든 좌석이 정면을 향하고 있고 무엇보다 모든 좌석이 전망이 좋습니다. 위층에는 야외 전망대와 바 공간도 있습니다. GoldStar 차량은

개인용이므로 티켓이 있는 좌석이 있는 승객만 상부 돔 구역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진행되는 동안 각 GoldStar 돔 차량에는 경로 전체에 걸쳐 나레이션을 제공하는 전담 호스트가 있습니다.

알래스카 철도 GOLDSTAR DOME 서비스

알래스카에서는 풍경이 너무 커서 때로는 보기에 큰 창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알래스카 철도는 360도 탁 트인 전망을 제공하는 전체 길이의 돔 창 아래 지정석을 포함하는 업그레이드된 열차 경험인 GoldStar Dome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수어드 종착역에 내렸습니다.

아름다운 눈 덮인 산들과 아름답고 신비한 물과 빙하, 그리고 작지만 빡빡한 3,000 주민 커뮤니티가있는 매력적인 마을 SewardAK에는 많은 사랑이 있습니다. 수어드에 도착하는 대부분의 여행자들은 숨막히는 자연의 아름다움, 매혹적인

현지 분위기, 그리고이 지역을 고향으로 부르는 장엄한 야생 동물을 만나기 위해 방문합니다.

 

 

 

미국 알래스카를 여행하다 보면, 눈과 귀에 가장 많이 다가오는 단어가 ’수어드(Seward)’이다.

’수어드’라는 항구도시가 있고, ’수어드 하이 웨이’라는 고속도로도 있다. 

앤드루 존슨 미국 대통령과 알렉산드로 2세의 지시 하에 슈어드 국무장관과 에두아르트 스테클 주미 러시아

공사가 1867년 3월 30일 미화 720만 달러에 매매 협상을 타결했다. 이것이 알레스카 조약이다.

한국 돈으로 단순히 환산하면, 약 70억원 정도이니 강남의 큰 평수 아파트 3채 정도면

너끈히 지불할 수 있는 금액이다. 수어드의 업적을 기리기위해

이 도시가 수어드라는 이름으로 명명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