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국 방문/제주도

대장금 촬영지 외돌개와 천지연 폭포 그 주변 풍경 [제주 모국방문여행]

 

외돌개는 제주도 서귀포시 남단에 위치해 있으며,
올레길 7코스 주변은 옛날 대장금 촬영지로도 유명합니다. 
올레길 7코스는 다양한 명소가
모여있는 것으로 유명한 코스입니다.

외돌개는 화산이 폭발하여 분출된 용암지대에 파도의 침식 작용으로 형성된 돌기둥이
홀로 서 있어서 붙여진 이름이다. 그 규모는 높이 20 여m, 폭 7~10m이다.

나도 대장금이다!

외돌개는 드라마 <대장금>의 촬영지입니다. 외돌개는 제주도 서귀포시 서홍동 791번지에 위치한 바위섬으로,
드라마 <대장금>의 제주 촬영 주무대였던 제주민속촌박물관과 함께 드라마의 배경이 되었습니다.


제주 올레길 7코스는 아름답기로 유명한 코스이다.

천지연 폭포 가는 길

돌하루방과 기념샷

천지연 폭포에오심을 환영합니다.

천지연폭포는 제주도 서귀포시 서귀동에 있는 폭포이다. ‘천지연’이란 이름은 ‘하늘과 땅이 만나서 이룬 연못’이라는
뜻이다. 폭포의 절벽은 화산활동으로 인해 생성된 조면암이 섞인 안산암으로 이루어져있다.
폭포수의 폭은 약 12 m 높이는 22 m, 연못의 수심은 약 20 m이다.

특히 천지연 폭포는 퇴적층의 침식과 계곡·폭포의 형성과정을 전해주는 지질학적 폭포의 모습을 보여 준다.

폭포의 절벽은 화산활동으로 인해 생성된 조면암이 섞인 안산암으로 이루어져있다. 폭포수의 폭은 약 12 m 높이는 22 m, 연못의 수심은 약 20 m이다. 계곡에는 아열대성·난대성의 각종 상록수와 양치식물 등이 밀생하는 울창한 숲을 이룬다.

제주 부영호텔&리조트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문관광로 222

주차장과 Wi-Fi는 항상 무료이므로 언제든지 연락하고 드나들 수 있습니다. 제주 중문 지역에 편리하게 위치한
이 호텔은 관광 명소와 흥미로운 레스토랑에서 가깝습니다. 유명한 성산일출봉을 방문하기 전에는 떠나지 마세요. 
5성급 등급을 받은 이 고품질 숙박 시설은 투숙객에게 마사지, 레스토랑, 구내 피트니스 센터를 제공합니다.

제주부영호텔&리조트 다이아몬드 레스토랑

모던하고 개방감 있는 인테리어로 제주의 계절적 특성을 살린 엄선된 메뉴와 정성어린 서비스를 경험하실 수 있는
All Day
Dining Restaurant입니다.


통창을 통해 들어오는 은은한 햇살 아래 조식은 인터내셔널 뷔페를
중, 석식은 코스요리(한식, 양식) 및 정갈한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룸서비스도 함께 운영되고 있습니다.